기타/제주여행정보

2021 제주 웰니스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jejulaf 2021. 8. 18. 13:52

2021 제주웰니스관광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제주웰니스 관광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잠깐, 여기서 웰니스란?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은 물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2021 제주 웰니스 관광지는 제주 자연 자원과 문화, 마을 주민이 어우러진 힐링 공간이자 편안한 분위기에서 머물며 휴식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일시적인 휴식을 위한 단순한 여행이 아닌, 호젓한 곳에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주에서의 건강한 여행을 체험할 수 있는 곳 소개합니다.


1. 환상숲 곶자왈공원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594-1
064-772-2488

환상숲곶자왈공원(출처: 네이버플레이스 업체사진)

곶자왈은 토속 제주어로 '곶'은 숲을 뜻하며, '자왈'은 나무나 덩굴이 얽히고 설킨 것을 말합니다.

제주 곳곳에는 이처럼 천연 그대로 우거진 곶자왈이 많은데요. 그 중 환상숲곶자왈은 한 가족의 사연이 있는 곳이라고 해요. 환상숲 안 쪽에 세우진 안내판에는 이런 내용의 글귀를 볼 수 있습니다.

"마흔 일곱, 오른쪽 몸이 마비되었습니다. 사람 만나기 싫어서 들어온 숲, 가장 낮아지고 약해졌을 때, 돌 틈에 뿌리 내리고 잘려도 또 자라는 나무를 만났습니다, 살아야 한다는 일념에 넘어지고 깨지며 왼손만으로 길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

바로, 젊은 시절 닥친 뇌경색을 이겨내고 자랑스런 아버지로 살아 온 이 곳의 대표의 이야기라고 합니다.

환상숲 곶자왈(출처: 비짓제주)

정말 그 말 처럼 공원 안을 산책하는 내내 신기하고 기괴한 형태의 풀과 나무들이 눈을 사로잡고 온통 엉겅퀴를 휘감은 나뭇가지, 여인이 엎드린 형상의 나무는 절반이 땅 속에 걸쳐 자랐고, 나이가 얼마나 오래 되었을 지 모를 만큼 거대한 고목은 공룡의 발처럼 땅 위로 솟아 있어 짧은 시간 동안 이 곳을 걷는 것만으로도 기운을 얻는 기분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환상숲 곶자왈(출처: 비짓제주)

환상숲곶자왈공원에서 산책을 하며 마음의 여유를 찾아보시는 것 어떠실까요?


2. 가뫼물
서귀포시 남원읍 남위남성로 168
064-764-7759

가뫼물(출처: 비짓제주)

제주여행에서 감귤을 빼놓을 수 있을까요? 겨울이 아니어도 감귤나무에 열린 감귤을 볼 수 있을까요? 가능한 곳이 바로 여기 가뫼물입니다. 가뫼물이란, 곶자왈 물이 모이고 모여 큰 물웅덩이가 생겼는데 옛 제주인들은 이 물을 마시면서 밭일을 했다고 합니다. 이 물은 주위에 살고 있는 동물과 가축에게도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생명수였다고 전해지는데요. 날이 아무리 가물어도 항상 물이 흐르고 마르지 않은 샘이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 바로 가뫼물이라고 합니다.

가뫼물(출처: 비짓제주)

가뫼물은 2만평 부지에 품종 다양화를 통해 언제든 감귱르 딸 수 있도록 1년 내내 감귤따기 체험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니 참고해보세요.

가뫼물(출처: 비짓제주)

가뫼물에서 체험할 거리는 넓은 농장을 위에서 내려다 보며 한바퀴 둘러볼 수 있는 모노레일 탑승이 있는데요. 모노레일을 타고 이동하는 중간에 손으로 직접 로즈마리향을 맡아 볼 기회도 있고, 감귤농장 야생에서 뛰어다니는 오리와 새끼 돼지들에게 먹이주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3. 파파빌레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185
064-783-5599

파파빌레(출처: 네이버 플레이스 업체사진)

도심에 빌딩숲이 있다면 제주시 동쪽 조천에는 소문난 돌숲이 있는데요. 바로 현무암 숲으로 알려진 이 곳은 자연치유학 전문가인 대표가 우연히 발견하고 개발한 파파빌레(Papa Ville)인데요. 

연구에 따르면 제주는 수차례의 화산폭발과 용암분출로 2만 5천년전 지금의 지형이 조성됐다고 합니다.

그만큼 제주 곳곳은 현무암층이 많은데, 파파빌레가 특별한 이뉴는 자연 음이온과 항균성분 산소를 내뿜는 현무암층으로 둘러싸인 검증된 치유의 산책로가 있기 때문입니다.

파파빌레(출처: 네이버 플레이스 업체사진)

일반인 키보다 낮은 땅 아래 좌우로 현무암, 종유석처럼 기괴한 모양의 돌벽층이 이어져있고, 천장만 없을 뿐 여느 용암굴과 다름없는 느낌입니다.

파파빌레(출처: 네이버 플레이스 업체사진)

도심 빌딩숲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수만년 된 현무앞 숲 음이온으로 확 날릴 수 있는 파파빌레 소개해드렸습니다.

 


*상기 내용은 비짓제주의 내용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