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Hot SPOT

제주힐링체험 제주힐링하기좋은곳 제주도휴식하기좋은곳

jejulaf 2021. 10. 14. 11:04

제주힐링하기좋은곳

오늘은 제주도의 힐링하기 좋은 명소들을 몇군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상에 지친 스트레스를 제주도의 힐링명소에서 날려보세요!


1. 천지연폭포
제주 서귀포시 천지동 667-7
09:00~22:00(입장마감 21:20)

천지연폭포(출처: 비짓제주)

서귀포는 다른 지역에 용천수가 많이 솟고, 지하층에 물이 잘 스며들지 않는 수성응회암이 널리 분포하여 다른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폭포가 많은데요. 그런 서귀포 폭포들중에서도 규모나 경관 면에서 단연 으뜸으로 관광객의 발길이 머무는 곳이 바로 천치연폭포입니다.

천지연은 하늘과 땅이 만나 이루어진 연못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폭포의 길이 22m, 그 아래 못의 깊이가 20m로,가히 하늘과 땅이 만나는 연못이라고 불립니다.

천지연폭포(출처: 비짓제주)

산책로 끝에 위치한 천지연폭포는 오후 10시까지 야간개장을 하는데, 색다른 장관이 펼쳐지는 밤의 폭포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서중천 탐방로

서중천탐방로(출처: 비짓제주)

자연이 살아 숨쉬는 미지의 숲 서중천 탐방로입니다. 서중천은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흡 한남리에서 시작하여 동남쪽으로 흘러 태흥리에서 해안으로 흐르는 지방 하천인데요. 이 하천의 이름은 남원읍의 옛 지명인 서중면에서 유래된 것으로 보입니다.

서중천탐방로(출처: 비짓제주)

낙엽을 밟는 소리가 좋고, 서중천 계곡을 따라 흐르는 물소리가 좋은 곳인 서중천탐방로.

봄에는 참꽃나무, 여름엔 시원한 물, 가을에는 단풍이, 겨울엔 설경이 좋은 곳. 서중천을 따라 천천히 걸어보면 다른 사람들이 발견하지 못한 비경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3. 섭지방파제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섭지방파제(출처: 비짓제주)

푸른 바다 위로 떠오르는 아침 해를 보며 마음의 위로를 받아볼 수 있는 섭지방파제.

섭지코지 입구에서 차로 2분 정도면 도착하는 섭지방파제는 가까이에는 섭지코지의 아쿠아플라넷이 있고, 바다 건너 멀리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이곳은 제주의 숨겨진 일출 명소입니다.

섭지방파제(출처: 비짓제주)
섭지방파제(출처: 비짓제주)

섭지방파제 뒤로는 인공 조형물들이 있는데요. 아쿠아플라넷에서 설치한 조각상들로, 조각가들이 바라본 제주의 모습을 형상화한 입체적 작품들이라고 합니다. 해안 너머 보이는 청정 바다와 사람의 손을 거친 조형물들을 비교해보며, 그들은 어떤 시선으로 제주를 바라보았는지 느껴보는 것도 좋은 시간이 되겠죠?


*상기내용은 비짓제주의 내용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제주의 힐링 여행을 통해 살아가면서 나도 모르게 쌓이고 얻게되는 스트레스를 풀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