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Hot SPOT

11월 놓치지말아야할 제주관광지를 소개합니다.

jejulaf 2021. 10. 27. 12:34

제주 11월 추천 관광지

다음주면 벌써 11월이 되네요. 11월 여행 계획 세우고 계신다면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1. 따라비오름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62

따라비오름(출처: 비짓제주)

오름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따라비 오름은 여왕이 품고 있는 기품과 아우라와 견줄만하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따라비는 말굽형태로 터진 3개의 작은 굼부리를 중심으로 3개의 원형분화구와 크고 작은 여섯 개의 봉우리가 연결되어 한 산체를 이루는 오름입니다. 억새와 풀, 잔디가 오름 전체를 덮고 있고, 그 사이로 나무가 촘촘히 심어져있어 억새가 만발하는 가을에 장관을 이룹니다. 

따라비오름(출저: 비짓제주)

세개의 굼부리를 중심으로 능선을 따라 한 바퀴 돌고 내려오는데에는 약 한 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따라비오름(출저: 비짓제주)


2. 한라산 관음사코스

한라산 관음사 코스(출처: 비짓제주)

한라산을 대한민국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기온이 떨어지면서 물들기 시작하는 단풍의 특성때문이라고 합니다. 올해 한라산단풍은 10/26~10/29에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11월 중순까지는 가을이 머물다가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한라산 관음사 코스(출처: 비짓제주)

단풍을 감상하기에 좋은 한라산 등반코스는 8.7km의 관음사 코스입니다. 웅장한 크기의 한라산의 단풍은 모자이크처럼 오밀조밀한 아름다움을 갖고 있고, 삼각봉 주변의 단풍, 탐라계곡의 오색단풍, 용진각 현수교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 들어가 있으면 마음까지 단풍으로 물드는 것처럼 깊어집니다.

한라산 관음사 코스(출처: 비짓제주)

산행에 난이도가 있어 왕복 9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날씨가 변화무쌍하고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기도 하기 때문에 장갑이나 바람막이 외투를 반드시 챙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입산시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사전에 아래 한라산 국립공원 사이트에서 미리 시간을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www.jeju.go.kr/hallasan/index.htm


3. 모슬포 최남단 방어축제

모슬포 최남단 방어축제(출처: 비짓제주)

11월이 되면 모슬포항은 시끌벅적합니다.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방어 축제가 열리기 때문인데요. 

도망가는 방어잡는 소리, 해녀들의 노래소리, 방어회를 맛있게 먹는 소리가 제주의 11월을 가득 채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모슬포 최남단 방어축제(출처: 비짓제주)

17회 최남단 방어축제가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청정 제주바다의 멋과 맛'이라는 주제로 서귀포시 모슬포항 일원에서 열립니다. 방어축제는 11월 제주바다의 대면사인 방어를 테마로 한 특산물 축제로 방어의 맛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문화축제이기도 합니다.

모슬포 최남단 방어축제(출처: 비짓제주)

맨손으로 방어잡기 체험, 풍어제, 방어요리 무료 시식코너, 각종 이벤트 경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니 제주도 여행계획이 있으시다면 제주 모슬포 최남단 방어축제 꼭 참여해보세요~


4. 제주라프
제주시 조천읍 선교로 115-1

제주라프 오두막

제주라프는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종합아트클러스터로 짚와이어(라플라이), 족욕(라풋)과 실내·외에 여러 이색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요즘 제주라프는 갈대밭과 핑크뮬리가 만발하여 장관을 이루고 있는데요.

제주라프 갈대밭

가을의 향기가 물씬 느껴지지 않나요? 제주라프에서 이색체험도 하시고 멋진 자연 풍광을 바라보며 힐링해보세요.

제주라프 라플라이 탑승


 

상기내용은 비짓제주의 내용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