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Hot SPOT

제주도의 TV속 명소 소개합니다.

jejulaf 2021. 6. 17. 13:54

TV 속 명소 in 제주

안돌오름 비밀의 숲 
위치: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산 66-2
운영시간: 매일 09:00~18:30
입장료: 1인 2,000원 7세이상 1,000원, 3세이하·70세이상 무료

 

안돌오름 비밀의 숲(출처: 비짓제주)

제주 스냅사진의 비밀명소로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한 안돌오름 편백나무 숲길.

원래는 사유지였으나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아 결국 일반인들에게 개방을 결정하고, 현재는 숲 관리 보존비용을 별도로 받고 있다. 비용도 저렴한 편이라 부담없이 들어가 마음껏 사진을 촬영하고 산책하는 코스로 훌륭하다.

안돌오름 비밀의 숲(출처: 비짓제주)

비밀의 숲은 비오는 날이나 흐린 날, 혹은 날씨가 좋은 날 등 모든 날씨에 따라 분위기가 색달라 다양한 느낌의 사진을 연출할 수 있는 곳이다. 드라마<내가 가장 예뻤을 때>에서는 신혼여행을 온 남녀주인공이 손을 잡고 걷다 이마에 입맟춤하는 장면에서 숲길이 등장한다. 숲길은 공원처럼 조성되어 있는데 돌담길, 야자수와 그네, 오두막, 나홀로 나무 등 볼거리가 다양하다. 

안돌오름 비밀의 숲 지도(출처: 비짓제주)

생각보다 넓어 길을 잃을 수 있으니 입구에서 지도를 미리 촬영하여 참고하기를 추천한다.

 


아라동 역사문화탐방로 <사랑의불시착>
위치: 제주시 아라1동 392-3 

아라동 역사문화탐방로(출처: 비짓제주)

패러글라이딩을 하다가 돌풍을 만나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 손예진이 순찰을 돌던 북한 특급 장교 현빈과 만난 숲이 바로 여기이다. 사람의 발길이나 손길이 전혀 닿지 않아 원시의 느낌을 주는 미지의 숲의 무대는 DMZ가 아닌 제주였다.

DMZ에서 촬영하려 했으나 깊고 깊은 숲의 느낌을 더 강조하기 위해 제주 아라동 역사문화탐방로와 서귀포 치유의 숲 두 군데서 촬영하게 되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

 

아라동 역사문화 탐방로(출처: 비짓제주)

제주시 아라동에 있는 아라동 역사문화 탐방로는 총 5.5km의 길이로 아라동의 자연과 4·3 유적지를 볼 수 있도록 마을에서 조성한 둘레길, 제주 불교성지 순례길, 삼의악 트레킹 코스, 관음사 내창 숲길과 부분적으로 공유되어 있거나 연계되어 있다. 제주시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는 치유의 숲으로 불릴 정도로 피톤치드 향이 가득하고 숲이 넓어 산책하는 사람들도 많다.

아라동 역사문화 탐방로(출처: 비짓제주)

사랑의 불시착을 촬영한 곳은 칼다리 폭포 부근에 있는데, 칼다리 폭포에 바로 들어갈 수 있는 중간 출입구가 있어 시간이 없는 사람들에게 좋다. 중간 출입구는 신비의 도로가 끝나는 지점에서 300m 정도 더 아래에 위치해 있으며 종합 안내도가 설치되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모슬포 중앙시장<바퀴달린 집>
위치: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 822-7

모슬포중앙시장(출처: 비짓제주)

제주도 남서쪽에 위치, 가파도나 마라도를 관광하는 여행객들은 대부분 들르는 마을 모슬포.

규모가 작고 아담해 돌아보는 맛이 있는 모슬포 중앙시장이 있는 곳이다. 시장에는 약 60여개의 상점이 모여있는데 과일, 의류, 해산물, 식당 등 재래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양한 살거리들이 오밀조밀하게 모여있고 바닷가 근처라 항구와 함께 구경하기에 적당하다. 

모슬포중앙시장(출처: 비짓제주)

이 곳에서는 할머니의 손맛으로 만든 찰진 꽈배기, 쫄깃 달콤한 떡 등 출출할 때 먹을 수 있는 간식도 판매하는데 그 중 가장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은 <바퀴달린 집>에서 공효진, 여진구, 성동일 등 출연자들이 다녀가 유명해진 분식집 모슬포에서이다. 

모슬포중앙시장(출처: 비짓제주)

원래 녹두빈대떡을 전문으로 만드는 집이었는데 메뉴판에도 없는 떡볶이가 맛있다는 소문이 나기 시작해 떡볶이 맛집으로 알려졌다.


더 유명해지기 전에 가봐야 할 제주도의 TV 속 명소 소개해드렸습니다.

제주도 여행계획이 있으시다면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