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Hot SPOT

제주의 언택트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jejulaf 2021. 6. 10. 11:39

제주언택트 관광지

이제 곧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죠? 어디로 가야할 지 계획을 세우는 중이시라면 참고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2020년 「한국관광공사」 선정 2020년 언택트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제주의 언택트 관광지 10중 몇 군데를 소개해드립니다. 

 

제주판 모세의 기적이 눈 앞에
「서건도」

 

 

서건도(출처: 비짓제주)

서건도는 서귀포 강정포구 앞에 있는 섬으로, 서귀포시민들 사이에는 섬의 돌이 썩은 것처럼 쉽게 부서지고, 농사를 지을 수 없다는 이유로 써근섬(썩은섬, 腐島)으로 불리던 섬이다. (고래가 죽어 썩어서 섬이 되었다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이 곳은 조수간만의 차가 클 때 한 달에 10여 차례 바다가 갈라지고 제주본섬과 연결되는 '제주판 모세의 기적'으로 유명한 곳으로, 바다가 갈라지면 좌우 10m이상의 넓은 갯벌이 드러나 한꺼번에 많은 사람들이 서건도를 왕복할 수 있다.

 

서건도(출처: 비짓제주)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강정동 산 1

전화번호: 064-760-7674


 

신비로움과 스산한 기운이 공존하는
「거문오름」

거문오름(출처: 비짓제주)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와 구좌읍 송당리의 경계에 있는 거문오름은 제주를 대표하는 오름 중에 하나로, '신령스러운 산이다' 숲이 우거져 검게 보인다', '돌과 흙이 유난히 검은색으로 음산한 기운을 낸다' 등의 다양한 유래를 가지고 있다.

거문오름(출처: 비짓제주)

 

거문오름은 제주도의 오름 중 유일하게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되어 있는데, 이는 거문오름에서 흘러나온 용암류가 경사를 따라 북동쪽 해안가까지 흘러가면서 지질학적 가치가 높은 화산지형과 용암동굴을 만들어낸 거문오름 용암동굴계를 형성한 모체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제주도의 연구에 따르면, 선흘리 거문오름 주변에 발달한 동굴의 규모는 용암동굴로서는 세계최고 수준인 것을 확인되고 있다.

 

거문오름(출처: 비짓제주)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선교로 569-36

전화번호: 064-710-8981

※자연유산등재 이후 트레킹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고, 전화예약 및 인터넷 예약은 탐장 희망 전 달 1일부터 선착순으로 이뤄지고 당일예약은 불가하다.

 


 

숲에서 놀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휴림(제주시산림조합)」


휴림(출처: 비짓제주)

숲속쉼터 휴림은 제주시 산림조합이 조성하여 2017년 개장한 에코힐링파크로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숨속쉼터이다. 휴림은 제주시산림조합만의 특화된 양묘 생산체험, 임산물 생산체험, 숲속캠핑/글램핑/카라반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유아단체가 이용할 수 있는 유아숲속 놀이터도 운영하고 있다. 

휴림(출처: 비짓제주)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광령남서길 40

전화번호: 064-799-4883

 


*비짓제주의 한국관광공사 선정 '2020년 언택트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제주의 언택트관광지 10 내용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